본문 바로가기

SHOES

[Nike] x 사카이 x 클랏 LD와플 쿨 그레이(DH3114-001) 리뷰

오늘 소개할 제품은

 

"나이키 x 사카이 x 클랏 LD와플 쿨 그레이"

(Nike x Sacai x Clot LDWaffle Cool Grey)

 

2021년 10월에 출시한 사카이 클랏 제품입니다.

출처 : 슈프라이즈

사카이의 제 3자 협업 중 클랏 브랜드와 콜라보한 제품으로 프라그먼트와 언더커버에 비해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클랏은 에디슨 첸과 케빈 푼이 함께 설립한 브랜드로 동양과 서양이 섞여있는 듯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렌지 컬러와 같이 출시가 되었지만 아무래도 무난한 컬러인 회색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사카이 프라그먼트 그레이 제품과 같은 회색이지만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회색의 톤온톤으로 전체적으로 무난한 컬러를 사용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된 컬러는 NEUTRAL GREY/OBSIDIAN-COOL GREY 입니다.

측면을 보시면 다른 ld와플들과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스우시 부분이 프린팅으로 되어있다는 것인데요

스우시가 프린팅으로 들어감으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하지만 덜 고급스럽다는 이유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앞코와 측면을 보시면 매쉬 소재의 갑피의 비중이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통풍감이 장점이지만 내구성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뒤축에는 나이키 사카이 클랏의 콜라보는 보여주는 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해당 제품이 LD와플인 이유가 바로 밑창에서 나타나는데요

마치 바닥 부분의 문양이 와플 같은 패턴으로 들어가 있어 LD와플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사카이의 상징인 더블 탭 그리고 프린팅으로 이루어진 스우시 디테일 샷입니다.

 

프라그먼트나 언더커버 LD와플은 미드솔 부분에 프린팅이 들어가 있는데 클랏 LD와플에는 프린팅 대신 페인팅 같은 디자인이 들어있습니다.

 

다른 톤의 회색 여분끈도 들어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뒤축 사카이 로고 컬러의 끈이 들어있었어도 강한 포인트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출시 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수요와 조금씩 상승하는 시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으로 점차 상승하는 시세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바지와도 잘 어울리는 LD와플이므로 여름용 신발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강력 추천하는 나이키 x 사카이 x 클랏 LD와플 쿨 그레이 제품의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