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Nike] SB 덩크 로우 프로 프리미엄 머미 (DM0774-111) 리뷰

머미덩크

오늘 소개할 제품은

 

"나이키 SB 덩크 로우 프로 프리미엄 머미"

(Nike SB Dunk Low Pro Premium Mummy)

 

2021년 10월에 할로윈 기념으로 출시한 머미덩크 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할로윈 기념으로 출시된 만큼 미라가 붕대를 감고 있는 듯한 모습의 콘셉트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붕대를 걷어내면 안쪽은 스웨이드 형태의 재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SB 덩크인만큼 박스에도 크게 SB가 새겨져 있는데요

여기서 SB는 Skate Board의 약자입니다. 스케이트 보드를 탈때 착용하도록 고안된 신발인데요

다른 라인 덩크와는 다르게 두툼한 설포, 두꺼운 끈, 촘촘한 밑창 등이 SB 라인의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테일한 사진과 함께 이야기드리겠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을 살펴보면 앞서 말한 것처럼 붕대를 감은듯한 디테일과 거미 자수 그리고 불투명한 아웃솔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한 컬러웨이는 COCONUT MILK/SEAFOAM-YELLOW STRIKE 입니다.

측면에 위치한 스우시는 붕대의 컬러웨이와 정말 잘 어울리는 회색 스우시가 들어가 있어서

디테일이 많은 신발이지만 무난하게 착용이 가능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토박스 부분에는 할로윈 콘셉트에 맞게 거미가 자수처리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SB 덩크인 만큼 두툼한 신발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힐컵(뒷축)에는 미라 캐릭터처럼 눈이 자수로 들어가 있는데요 이 부분이 유치하다고 생각하는 호불호가 참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수여서 고급스럽고 만족하는 디테일 중 하나 같습니다.

 

스케이트보드 전용으로 만들어진 덩크이기 때문에 향상된 접지력을 위해 좀 더 촘촘하게 들어간 인솔입니다

앞서 포스팅했던 일반 덩크와 비교해 보시면 차이점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SB덩크인 만큼 두툼하고 빵빵한 설포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두툼한 설포는 스케이트보더들이 착지할 때 발을 좀 더 지탱해 주는 이점이 있습니다.

 

혀탭 부분에는 나이키 로고가 녹아있는 듯한 디테일이 추가되었네요.

혀 탭 안쪽은 이집트 상형문자 같은 문양의 눈이 자수처리되어 있어 곳곳에 할로윈 미라 콘셉트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이한 콘셉트와 SB 라인인 만큼 인솔에는 화려한 프린팅, 그리고 쿠션이 많이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뚱뚱한 설포, 두꺼운 끈, 두툼한 인솔 덕분에 발의 충격이나 지지가 잘 되지만 그만큼 사이즈가 평소보다 작게 느껴질 수 있으니 평소 신으시는 것보다 0.5~1 사이즈 업을 반드시 추천드립니다.

 

여분끈은 밑창의 인솔처럼 형광빛을 띠는 SB전용끈이 들어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KREAM

할로윈 콘셉트의 특별한 덩크와 SB 라인인 만큼 국내 수량이 적게 풀려서 극 초반 높은 시세를 유지하다가

30만 원대 초반으로 가격이 많이 떨어진 머미 덩크입니다.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소화되는 물량이 있기 때문에 시세가 조금씩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어느 순간 높은 가격대가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성 있는 디테일과 무난하게 착용하고 싶은 스니커즈를 찾는다면 나이키 SB 덩크 로우 프로 프리미엄 머미 제품을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